다섯번째 계절

반응형


생생정보에 맛있는 식당이 많이 소개 되서 자주 보는데요, 생생정보 1008회 SNS 화제맛집에서 산더미졸이닭이 나오더라고요.

이 식당은 혜화동에 있는 쪼리375라는 식당인데요, 몇 달 전 친구랑 대학로 연극 보러 갔다가 점심을 먹었던 곳이더라고요. 

생생정보 산더미졸이닭 방송 본 김에 제가 직접 쪼리375에 가서 먹었던 후기를 남겨볼게요 :-D


쪼리375 위치, 연락처

주소 : 서울 종로구 대학로11길 16

전화 : 02-747-9932


쪼리375 영업시간

평일 11:00~24:00, 22시50분 주방마감

일요일 11:00~23:00, 21시50분 주방마감



대학로에 연극 보러 갔던 날, 친구가 가보고 싶다고 해서 쪼리375에 가게 되었어요.

건너편에서 찍은 쪼리375 외관입니다.

격자무늬의 입구가 아늑한 느낌이 들었어요. 특히 위에 쓰여있는 기분 좋은 온도라는 말이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었답니다.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점심 특선도 있나봐요.







저랑 친구랑 점심 먹으러 왔을 때가 오후 2시쯤이었어요. 평일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었는데도 뒤쪽으로 사람이 꽉 차 있더라고요.



쪼리375 가격, 메뉴

저희는 오기 전부터 정해놓은 메뉴가 있어서 고민없이 국물쪼리닭 2인분으로 주문했어요.

사이드 메뉴로는 주먹밥이랑 계란탕을 주문했답니다.

국물쪼리닭은 보통맛이랑 매운맛이 있는데요, 제가 매운맛을 잘 못 먹어서 보통맛으로 주문했어요.

메뉴판에 있는 국물쪼리닭이 생생정보에 나온 산더미졸이닭이에요.



기본 밑반찬이 먼저 나왔어요.

감자샐러드, 무말랭이, 백김치 이렇게 나왔는데요, 저랑 친구는 먹어보기 전에는 무말랭이가 아니라 어묵인 줄 알았어요.

무말랭이는 매콤하게 무친 것만 먹어봐서요~~ 이렇게 만든 것도 나름 괜찮더라고요. 새콤하고 감칠맛이 느껴지는~~

감자샐러드는 얼핏 아이스크림 비슷해 보이기도^^ 그만큼 부드러웠답니다.



주먹밥에 날치알이 올려져 있어서 색감이 예쁘더라고요.



주먹밥 나오고 조금 있다가 계란탕이 나왔는데요, 메뉴 이름 그대로 탕이더라고요~~

국물을 떠먹을 수 있어서 계란찜보다 계란탕이 더 좋았어요.



드디어 주인공 산더미졸이닭, 국물쪼리닭이 등장했어요!!

정말 숙주가 산더미같이 쌓여있었어요~

SNS에서 봤던 거랑 비주얼 그대로, 아니 사진으로 보던 것보다 실제로 보니까 숙주탑이 더 높아보이더라고요.







정교하게 쌓아올린 숙주탑~~ 정말 역대급 비주얼입니다.

눈으로 보기만 해도 아삭해 보이는 숙주를 쌓고, 쌓고, 또 쌓아서 만든 산더미졸이닭!!

숙주가 안 쓰러지는 게 신기했어요ㅋㅋㅋㅋ

친구랑 먹으면서 숙주탑 높이가 얼마나 될까? 궁금했는데 이번에 생생정보를 보면서 답을 알았답니다.

짠~~ 숙주탑의 높이는 약 30cm였어요. 엄청 높죠??

(사진 출처 : 생생정보 방송 캡처)



높이 쌓인 숙주 아래에는 보글보글 닭고기랑 떡이 익어가고 있지요~



친구는 열심히 주먹밥을 만들고 저는 동영상을 찍고~~



조금 지나니까 직원분이 오셔서 국자로 높은 숙주탑을 꾸욱 눌러주셨어요.

생생정보 보니까 사람이 많을때는 직접 눌러서 먹던데 저희가 갔을 때는 평일 오후라 조금 여유가 있었나봐요~~



국자로 눌러서 조금 내려앉은 숙주탑, 어느새 친구가 주먹밥을 다 만들어놨어요.

동글동글 한입에 쏙~ 들어가기 좋게 예쁘게도 만들어놨네요^^



직원분이 떡부터 먼저 건져먹으라고 하셔서 떡 먹기 시작!!

쫄깃한 떡 건져먹는 재미~~



(사진 출처 : 생생정보 방송 캡처)

시간이 지나면 숙주탑이 스르르~~~양념 속으로 빠져듭니다.

숙주가 닭국물과 만나면서 한층 더 개운해지고 있는 졸이닭!!







직원분이 다시 국자로 꾹꾹 눌러주셨어요.



보글보글보글.mp4

이제 국물이 졸기를 기다리면 되지요~~~

졸이면 졸일수록 맛있어지는 졸이닭!!



숙주 정말 신의 한 수입니다.

숙주가 국물과 섞이면 양념의 매운맛을 잡아주고 맛의 조화가 잘 돼서 끝내줬어요.



저희는 중간에 떡사리 추가했어요. 밀떡의 쫄깃함~~

쌀떡도 맛있지만 역시 떡볶이 할 때는 밀떡이 조금 더 쫄깃해서 좋아요.



신기한게 가슴살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더라고요~

숙주랑 같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가끔 닭볶음탕 먹을 때 국물은 맛있는데 고기에는 양념이 잘 배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잖아요~

근데 쪼리375 국물쪼리다락은 전혀 전혀!! 정말 고기 속까지 양념이 잘 배어있었답니다.

잡내도 전혀 없었고용~~



매콤한 거 먹다가 중간에 계란탕 한 입 먹으면 입안이 싹~~ 중화되는 기분



고기, 숙주 싹싹 긁어먹고 볶음밥도 주문했어요. 볶음밥은 꼭 먹어주는 게 매너겠죠? ^^ㅋㅋㅋ







직원분이 맛있게 비벼주시는 중~~



양념이 맛있어서 그런지 볶음밥도 정말 맛있었답니다.

혜화동에서 약속 생기면 다시 가보고 싶어요.

제가 직접 먹은 후기는 여기까지고요, 생생정보에서 산더미졸이닭 맛의 비법을 사장님이 알려주셔서 그 내용도 적어보겠습니다.


원래는 찜요래 전문점이었는데 겨울이 되면서 손님들이 얼큰한 국물 요리를 찾으셔서 추가했던 계절메뉴였대요.

그때 당시 크리스마스가 다가올 때여서 크리스마스트리처럼 숙주를 쌓아올려보자는 작은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는데 손님들 사이에서 입소문 나면서 인기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찜전문점에서 졸이닭 전문점으로 변신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럼 산더미졸이닭 만드는 방법 볼까요?



(사진 출처 : 생생정보 방송 캡처)

매운양념장, 다진 마늘, 떡, 고추기름, 고춧가루, 채수를 넣고 끓입니다.



(사진 출처 : 생생정보 방송 캡처)

국물이 끓으면 토막난 닭고기를 넣어줍니다.

매운 양념장에 정확히 어떤 게 들어가는지 모르지만 여기까지는 다른 레시피랑 대충 비슷한 것 같기도 하지요?



(사진 출처 : 생생정보 방송 캡처)

그런데 사장님께서 진짜 비법은 따로 있다고 하네요. 집중집중~~!!



(사진 출처 : 생생정보 방송 캡처)

두둥!! 비법 공개~~

물, 간장, 흑설탕, 소주, 다진 마늘, 생강즙을 섞어서 만든 간장 양념장입니다.



(사진 출처 : 생생정보 방송 캡처)

간장 양념을 준비된 닭에 부어주고 24시간 숙성시켜 주는 거죠~~



(사진 출처 : 생생정보 방송 캡처)

숙성이 끝난 닭고기는 끓는 물에 넣고 대치듯 2~3분간 삶고, 찬물에 헹궈 불순물과 잡내를 제거해줍니다.

그렇게 끓인 닭을 매콤한 양념에 넣고 한소큼 끓이면 조리닭 1차준비 완료. 그 위에 숙주탑이 올라가면 완성이랍니다.



(사진 출처 : 생생정보 방송 캡처)

사장님 말씀으로는 생닭으로 졸이닭을 만들면 간이 잘 안 배더래요~

그래서 생각한 게 간장 숙성인데요, 이렇게 했더니 닭가슴살이나 두꺼운 다리살에도 간이 쏙 배서 간도 잘 맞고요 고기도 쫄깃하고 더 맛있어졌대요.

간장 양념에 닭고기 숙성하는 거 집에서도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숙성해놨다가 숙주도 넣어서 닭볶음탕 만들어 먹어겠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D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