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번째 계절

반응형


2월 10일부터 tvN에서 새로운 드라마 '방법'이 시작되었어요.

한자 이름, 사진, 소지품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10대 소녀와 정의감 넘치는 사회부 기자가 IT 대기업 뒤에 숨어 있는 거대한 악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대략적인 내용만 봐서는 완전히 제가 좋아하는 내용일 것 같아요.


영화 ‘검은 사제들’ ‘사바하’ ‘사자’ 등 기존의 오컬트물이 천주교 세계관을 중심으로 다뤘다면 드라마 ‘방법’은 심연 깊은 곳에 내재한 '악'과 한국의 토착신앙을 기반해 ‘거대 악에 맞서는 목숨을 건 저주’라는 센세이셔널한 설정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몰입하게 될 것 같습니다.


거기다 제가 좋아하는 성동일 님, 엄지원 님, 조민수 님이 출연을 한다니~ 좋아하는 배우가 3명이나 등장하니 끌릴 수밖에 없지요.

드라마 방법을 더 재미나게 보기 위해서 방법 뜻, 기획의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드라마 <방법>

2020.02.10~ | 12부작 | 월, 화 오후 09:30~

제작진 | 연출 : 김용완 | 극본 : 연상호



드라마 방법 뜻

방법 뜻은 '사람을 저주해서 손발이 오그라들게 만드는 것'

드라마에서는 그 사람의 사진이나 한자이름, 소지품만 있으면 방법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무섭네요 ㅠ^ㅠ



기획의도

“제 마음에 있는 악귀가 사람들의 저주를 좋아해요.”

“사람들을 저주하면 제 마음속에서 즐거워하는 소리가 들려요.”


- 저주는 당신의 마음에서 시작된다 -


이 드라마는, 인간이 품고 있는 저주의 마음을 이용하려는 거대악과 그에 맞서는 자들에 대한 이야기다. 그 중심에 선 주인공, 정의 구현을 위해 진실을 파헤치는 기자 임진희와 저주의 능력이 있는 10대 방법사 백소진.


올곧은 신념과 행동만으로 불의와 싸워 이길 수 있다고 믿었던 진희는 권력의 횡포 앞에서 무력감과 증오심을 동시에 느낀다. 그런 진희 앞에 저주의 능력을 지닌 방법사 소진이 등장하고.. 보통의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괴괴한 사건들과 맞닥뜨리게 된다. 인류가 현세에 존재한 이후로, 저주는 인간사회의 어둡고 깊은 곳에 함께 있어 왔다. 사람들은 종교, 이념이 다르다는 이유로 서로를 미워하고 증오해왔다.


바야흐로, 클릭 한번 만으로 증오심을 표출할 수 있는 시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따돌림, 욕설, 혐오로 인해 많은 사람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받고 심지어 삶조차 포기한다. 보이지 않는 폭력은 우리의 이성으로는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놓여있다.


드라마 [방법]이 우리의 암울한 현실을 방증하는 동시에 각자의 어두운 마음속을 엿볼 수 있는 곁불이 되기를 바란다.







등장인물

임진희 (30대 후반) - 엄지원

|중진일보 사회부 기자


“힘없는 사람의 입이 되겠습니다”


기자생활 15년차, 사회를 좀먹는 범죄, 정치 부패, 기업 비리 등을 파헤치는 탐사보도가 전문이며, 불의라면 그 누구도 성역에 두지 않는 투철한 정의감으로 무장한 열혈 기자이다. 물불가리지 않는 취재 방식에 데스크와 잦은 갈등을 일으키지만 다수의 특종을 터트린 이력으로 인해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성장과정에서 경험한 강자의 행포로 인해 반골기질이 형성되었다. 반면 사회 약자에 대해선 따뜻한 시선을 갖고 있다. 기자 후배들은 그런 그녀를 존경하며 롤모델로 여긴다. 사회 정의구현에 뜻을 함께 하고 있는 정성준 형사와 부부관계이다. 다소 감정적인 태도로 사건을 대하는 자신과 다르게 합리적이고 원칙을 중시하는 정성준을 소울메이트로 생각한다.


평범한 일상보다 사회악을 고발하는데 솔선수범 하고 있는 그녀에게 팩트만으로 이해할 수 없는 기괴한 사건들이 일어난다.



김주환 (40대 후반) - 최병모

|중진일보 사회부 부장


언론계에서 엘리트 코스를 밟으며 승승장구해온 인물이다.

임진희의 직속 상사로 자신의 영전을 위해선

영혼도 팔아먹을 각오가 되어 있다. 



-조력자-


김필성 (40대 중반) - 김인권

|흥신소 대표


경찰직에서 퇴직한 후 ‘도시탐정’이라는 흥신소를 운영하고 있다.

경찰 출신답게 문제 해결 능력이 탁월하고 뛰어난 촉을 갖고 있다. 겉으로는 세파에 찌든 속물처럼 보이지만 가족을 끔찍이 사랑하는 딸바보다. 한때 경찰로서 정의구현에 기여했다는 자부심도 엿보이는 인물이다. 



탁정훈 (30대 중반) - 고규필

|민속학 교수


지방대학교에서 민속학을 강의하고 있는 교수다.

밤낮으로 민속학 연구에만 전념한 덕에 무속신앙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갖고 있다. 임진희의 조력자로 그녀에게 중요한 정보들을 제공해주는 인물이다







진종현 (50대 중반) - 성동일

|포레스트 회장


“어차피 사람 머리로 생각해서 될 일이 아니야....

모든 게 다, 우리가 모르는 뭔가가 정해주고 있는 거지.... ”


국내 최대 IT 기업 포레스트 회장.

15년 전, 작은 유통업 회사를 운영하다 사업실패로 큰 빚을 지게 되고 집안도 풍비박산된다. 그럼에도 그는 소셜 네트워크 사업에 뛰어들어 재기를 노리게 되는데, 그 이후 운 좋게도 사업은 탄탄대로를 걷게 되고 결국은 국내의 촉망 받는 IT 기업으로 성장한다.


포레스트의 성장은 국내 경제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어 국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되고 한국형 SNS를 표방하는 포레스트는 가입자가 천만 명을 돌파하게 된다. 졸지에 벼락부자가 된 진종현, 그는 자신의 성공을 세상의 이치로는 이해할\수 없게 되자 무속신앙 광신자가 되어 버린다. 진종현은 사사건건 모든 결정을 무속의 힘에 의지하게 되고 급기야 신의 계시라면 천륜조차 저버리는 인물이 되고 만다.


신의 뜻에 일생을 맡긴 진종현은 기괴한 사건들의 중심에 서게 된다. 




백소진 (10대 후반) - 정지소

|고등학생


“그 사람의 사진. 한자 이름. 그리고 소지품만 있으면 방법할 수 있어요.”


무당의 딸로 태어나 저주의 능력이 있는 방법사이다. 소진은 특정 대상의 사진, 한자 이름, 소지품만으로 저주의 살을 날릴 수 있다. 강력한 신기를 갖고 태어났지만 겉모습은 또래의 아이들과 별반 다를 바 없다.


십년 전, 아빠는 집을 나가고 무당인 엄마마저 여읜 탓에 현재는 보육원에서 생활하며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다. 어두운 과거사로 인해 한창 밝아야할 시기에 조용하고 의기소침한 성격이 되었다. 대부분의 시간을 혼자서 보내는 소진은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기도 한다. 불운하기만 했던 가정사, 어둡고 추한 면만 보며 자라온 소진. 그런 소진 앞에 임진희가 나타나게 되면서 살아갈 힘과 목표가 생기게 된다.


상식적인 가치관을 갖고 있는 임진희와 달리 무속의 힘으로 정의를 구현하려는 소진. 세상의 이치와 무속의 만남. 물과 기름 같은 관계에 있던 소진은 차츰 임진희와 팀워크를 이뤄나가며 세상의 불의에 맞서 싸우게 된다.




석희 (30대 후반)

|무당


백소진의 친모.

신내림을 받고 무당이 되자 남편이 집을 나가 버린다. 그 이후 혼자서 어린 소진과 단둘이 살게 된다. 고작 잡신이 내려앉은 탓에 신기가 세약함에도 온갖 굿을 다하며 생활고를 견디는 억센 인물이다.




진경 (50대로 추정)

|무당


강한 신기로 진종현을 보필하는 무당.

영험한 능력 외에도 무속에 대한 지식이 깊으며 세계적인 샤먼들과의 네트워크도 넓다. 그 외에 모든 게 베일에 감춰져 있는 인물이다.







드라마 방법 인물 관계도

(이미지, 내용 출처 : tvN 방법 공식 홈페이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