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번째 계절

반응형


새해 달력을 받으면 제일 먼저 어떤 걸 보시나요?

중요 이벤트가 있으신 분들은 그날부터 보겠지만 대부분 올해는 쉬는 날이 언제일지 체크하지 않나요??

전 그렇거든요 ㅎ_ㅎ ㅋㅋㅋㅋ


2020년 달력도 받자마자... 쉬는 날부터 봤는데 한숨이 나왔답니다.

설 연휴도 금토일.. 그나마 27일 월요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돼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할까요? 

삼일절,  현충일, 광복절, 개천절 모두 주말.. ㅠㅠ


2020년 휴일은 며칠일까요?

2002년 쉬는 며칠인지 알아보니 115일이더라고요.

2019년보다 이틀 더 적대요 ㅠ^ㅠ


2020년도 달별로 주말을 제외하고 쉬는 날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게 만들어봤어요.

필요하신 분들은 달별로 쉬는 날 참고하셔서 연차계획 세워보셔요^^









달별 연차 추천 날짜


1월은 23일이나 28일에 연차를 사용하시면 설 연휴 앞뒤로 쉴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여유롭게 명절을 보내실 수 있겠습니다.


2월3월은 휴일이 없기 때문에 중간에 연차를 언제 사용하면 좋을지 미리 계획해보시고요~


4월은 15일이 국회의원 선거일인데요, 4월 15일이 수요일이니 16일 17일 연차를 사용하시면 주말까지 포함해서 총 5일의 휴가를 가지실 수 있겠지요~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이지만.. 저희 회사는 쉬지 않아요 ㅠㅠ 근로자의 날은 저희 회사처럼 휴일로 인정해 주지 않는 회사도 꽤 많지요?

5월 1일 휴무인 회사에 다니신다면 5월 4일에 연차를 사용하실 경우 4월 30일 석가탄신일부터 시작해서 5월 5일  어린이날까지 쭉~ 쉴 수 있네요.

근로자의 날에 쉬는 회사 너무 부러워요~~~~!!!


6월, 7월, 8월은 주말 제외하고는 휴일이 단 하루도 없어요..두둥..ㅠ^ㅠ

전 더위도 많이 타서 한창 더울 때라 짜증 날 텐데..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그렇지만 6월부터 슬슬 여름휴가를 쓸 수 있으니 잘 계획해서 휴가 날짜를 잡아봐야겠어요.


9월은 30일에 추석 연휴가 시작되지요~ 9월 30일이 수요일이니까 28일과 29일에 연차를 사용하신다면 꿀 연휴를 보내실 수 있겠습니다.

저 같은 며느리들은.. 포함되지 않겠지만요 ㅠㅠㅠㅠ

명절 때는 차라리.. 회사에 출근하는 게 더 낫다며 서로 당직 신청을 하는 경우가 은근 많답니다 ㅎㅎㅎㅎ;;;;;;

그만큼 우리 며느리들한테 있어서 명절은.. 그다지 즐거운 날은 아닌 것 같아요.

제가 다니는 회사는 주말과 빨간 날에 쉬기 떄문에..추석 명절때 당직 신청도 할 수가 없네요 ㅋㅋㅋㅋ 웃픈현실;;;;;


10월은 추석연휴의 연장선이네요.

개천절이 토요일이라 안타깝지만 9일이 한글날이니 조금 위로가 됩니다.

명절에 탈탈 털린 맨탈을 한글날을 포함해서 주말까지 푹 쉬면서 회복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

10월은 12일에 연차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11월도 주말을 제외하고는 휴일이 없네요.


12월은 25일 크리스마스가 금요일이니 24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크리스마스이브부터 시작해서 주말까지 쭈욱~~ 쉴 수 있겠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에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겠네요.

31일 목요일에 연차를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31일 연차 사용해서 동해로 떠나는 거예요~~~~

동해 바다에서 새해의 일출을 보는 거죠 :-)


지금 2020년 1월인데 벌써 내년 일출 얘기를 하고 있네요 ㅋㅋㅋㅋㅋ

여하튼, 올 한해 잘 보내서 내년 1월 1일에는 아쉬움보다는 2020년 한 해를 잘 보냈구나~~라는 만족감으로 새해를 맞이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쉬는 날이 별로 없는 2020년이지만 많이 많이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랄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D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